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록의 전설 지미 헨드릭스의 생애

by 쎈스둥이 2024. 7. 2.

지미 헨드릭스 사진

음악과의 첫 만남

지미 헨드릭스의 음악 여행은 어린 나이에 시작되었습니다. 1942년 미국 시애틀에서 태어난 그는 어린 나이에 음악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지미의 부모님은 그가 어렸을 때 인연을 끊었고, 그들의 할머니와 실질적으로 함께 살았습니다. 지미는 그의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라디오를 듣는 시간을 보냈고, 이 시기에, 그는 다채로운 음악 줄무늬에 노출되었습니다. 그는 자연스럽게 블루스, 재즈, 그리고 원석굴곡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듣는 것으로 음악에 대한 관심을 발전시키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첫 악기는 그의 엄마가 그에게 사준 작은 하모니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진정한 음악적 열정은 그의 아버지가 그의 첫 기타를 샀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가 중고 가게에서 샀던 기타는 지미에게 처음으로 기타를 잡고 연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지미는 혼자서 기타를 연주하는 것을 배우기 시작했고, 그 과정에서 음악에 대한 깊은 사랑과 충실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지미 헨드릭스는 15세부터 원래 밴드에서 공유함으로써 그의 음악 경력을 유머러스하게 시작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밴드는 기타리스트로서 자신의 찹을 개발한 벨베톤스였습니다. 그는 다채로운 밴드를 거쳤고 자신의 연주 스타일을 확립했습니다. 특히, 그는 그 당시에 악명 높은 블루스 기타리스트들의 공연을 모방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연주 스타일을 개발했습니다. 지미의 초기 밴드 컨디셔닝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리틀 리처드와의 협력이었습니다. 리틀 리처드는 그 당시에 정말로 인기 있는 음악가였고, 그의 밴드에서, 지미는 기타리스트로 활동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지미는 전문적인 음악가로서 경험을 얻었고 무대에서 컬트와 의사 소통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게다가, 이 시기 동안, 그의 음악적 매너를 확장하면서, 그는 다양한 음악 줄무늬에 노출되었습니다. 나중에, 지미는 Jimmy James and the Blue dears라고 불리는 밴드를 결성했고, 뉴욕의 그리니치 빌리지에서 활동했습니다. 그 밴드에서, 지미는 리드 기타리스트와 목소리로 활동함으로써 자신의 음악적 색깔을 유머러스하게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창조적인 연주 스타일과 무대 의상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았고, 곧, 그는 열정적인 음악으로 큰 관심을 얻었습니다. 지미 헨드릭스의 음악 경력에 있어서 결정적인 전환점은 찰스 챈들러와의 만남이었습니다. 찰스 챈들러는 그 당시 악명 높은 원석 밴드 더 크리처스의 기초자로 연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지미의 공연에 매우 감명을 받아서 그를 런던으로 데려가기로 결정했습니다. 1966년, 찰스 챈들러의 도움으로, 지미는 그의 음악 경력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한 런던으로 떠났습니다. 런던에서, 지미는 상상할 수 없는 음악적인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는 그는 새로운 밴드, 지미 헨드릭스 익스피리언스를 결성했고, 유머러스하게 그의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찰스 챈들러의 운영 아래, 지미는 그의 첫 번째 독자 버티니의 발표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 독자는 지미의 혁신적인 기타 연주와 창조적인 음악 스타일을 보여주면서, 원석 음악 역사에 큰 한 코너를 장식했습니다.

기타와 앰프의 활용법

지미 헨드릭스의 기타 연주 패션은 그 자체로 혁명이었습니다. 그는 기타를 연주하는 방식부터 직접 사용하는 방식까지 모든 면에서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시도했습니다. 특히, 그가 가장 좋아하는 펜더 스트라토캐스터 기타는 그의 독특한 연주 스타일을 잘 반영했습니다. 헨드릭스는 피크를 사용하는 대신 커틀스 스트라토캐스터와 커틀스 피킹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이로 인해 그는 일반적으로 왼손 기타리스트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오른손잡이 기타를 거꾸로 연주했습니다. 이 때문에 그는 독특한 열정적인 진행과 슬라이딩 방식을 수행할 수 있었고 그의 기타 사운드는 매우 독특했습니다. 그는 또한 피드백을 노동력 있게 사용하여 기타 사운드를 더욱 풍부하고 독특하게 만들었습니다. 피드백은 기타 앰프에서 나오는 소리의 잔향을 사용하여 독특한 사운드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로, 헨드릭스는 기타 사운드에 새로운 차원을 추가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헨드릭스의 기타 성능을 단순한 연주가 아닌 문화적인 표현으로 승화시켰습니다. 지미 헨드릭스는 기타뿐만 아니라 앰프와 이펙트 페달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도 매우 혁신적이었습니다. 그는 실질적으로 중요하고 폭발적인 사운드를 생성하는 마샬 앰프를 사용했습니다. 마샬 앰프의 고출력과 독특한 음색이 헨드릭스의 기타 성능과 잘 어우러져 그의 독특한 사운드를 완성했습니다. 헨드릭스는 또한 다채로운 이펙트 페달을 노동력 있게 사용했습니다. 그의 가장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페달 중 하나는 기타 사운드를 필멸의 목소리와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는 와-와 페달입니다. 헨드릭스는 페달을 통해 기타 사운드에 새로운 암시적인 힘을 주었고, 더욱 다양하고 감정적인 연주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헨드릭스는 기타 사운드에 기형적인 사운드를 더하기 위해 퍼즈 페달을 사용했습니다. 퍼즈 페달은 기타 사운드를 더욱 굵고 격렬하게 만들고, 헨드릭스는 그의 연주에 독특한 음색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유니베 페달과 옥타비아 페달과 유사한 화려한 이펙트 페달을 사용하여 그의 기타 사운드를 더욱 풍부하고 다양하게 만들었습니다. 지미 헨드릭스는 라이브 공연뿐만 아니라 식물에서 혁신적인 녹음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그의 음악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그는 식물에서 다채로운 시도를 통해 새로운 소리를 만들어 냈고, 그것들을 그의 음악에 반영했습니다. 헨드릭스는 그의 식물에서 멀티트랙 녹음 방법을 노동력 있게 채용했습니다. 멀티트랙 녹음은 여러 트랙을 동시에 녹음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패션으로, 각 트랙의 소리가 독립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하여 헨드릭스가 그의 기타 소리를 더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게다가, 그는 잔향과 구금과 유사한 상품을 사용함으로써 기타 소리를 더 풍부하고 입체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식물에서 헨드릭스는 단순한 팬터마임이 아니라, 사운드 장인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다채로운 악기와 사운드 상품으로 음악 실험을 마쳤습니다.

주목받은 인터뷰

지미 헨드릭스의 인터뷰 중 중요한 것은 그의 음악적 복음과 발명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헨드릭스는 음악을 단순한 오락이 아닌, 깊은 문화적 표현의 한 형태로 보았습니다. 그의 인터뷰 중 가장 흥미로운 것은 음악의 자유와 창의성입니다. 1967년 딕 캐벳 쇼와의 인터뷰에서 헨드릭스는 그의 음악적 비전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음악은 모든 경계를 허물어뜨리는 힘이 있습니다.라고 그의 음악이 단순한 원석과 굴림으로 더 나아가 다양한 줄무늬와 스타일을 포괄하는 이유를 설명하며 말했습니다. 그는 음악을 통해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디스패치를 전달하기를 원했고, 이와 관련하여, 그의 음악적 발명품은 더 나아가 단순한 기술적 발명으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헨드릭스는 자신의 음악적 시련에 히스테리를 일으키지 않았습니다. 그는 인터뷰에서 새로운 소리를 탐구하는 과정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며, 자신의 음악 여행이 끊임없는 지식과 시련으로 가득 차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헨드릭스는 전통적인 음악의 틀을 깨고 새로운 시대를 혁신한 식민주의자로 다시 떠오릅니다. 지미 헨드릭스의 인터뷰는 우리에게 그의 특별한 고뇌와 도전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헨드릭스는 음악적 확신에 대한 그의 내적 갈등과 투쟁에 대해 종종 솔직하게 밝혔습니다. 이 인터뷰는 그가 단순한 메가스타가 아니라, 필멸의 고뇌와 도전을 겪은 예술가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1969년 라이프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헨드릭스는 그의 음악적 경력과 특별한 어려움에 대해 깊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그는 진정한 문화적 표현과 시장성 있는 성공 사이의 갈등에 대해 말하면서, 음악 열정의 상업주의에 대한 그의 불만을 표현했습니다. 헨드릭스는 저는 음악이 시장성 있는 상품으로 환원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하면서, 그의 음악이 순수한 문화적 표현으로 남아 있기를 원했습니다. 헨드릭스는 또한 그의 특별한 고뇌와 도전에 대해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그는 그가 음악적인 성공 이후에 여전히 가지고 있는 비나이와 내적 갈등에 대한 그의 투쟁에 대해 말했습니다. 이 인터뷰들은 헨드릭스가 단순한 음악 천재가 아니라 치명적인 약점을 가진 캐릭터라는 것을 보여주며, 그의 음악이 더욱 진짜가 되도록 만듭니다. 지미 헨드릭스는 그의 음악을 통해 사회적 소식을 전달하려고 노력했고, 이것은 그의 인터뷰에서 명백합니다. 헨드릭스는 음악을 통해 인종, 평화, 자유와 비슷한 중요한 모티브들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의 인터뷰는 그가 단순한 음악가가 아니라, 사회적인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1970년 롤링 스톤과의 인터뷰에서 헨드릭스는 인종 문제와 평화에 대한 그의 견해를 밝혔습니다. 그는 음악은 사람들을 통합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음악이 인종과 문화의 벽을 넘어설 수 있는 도구라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게다가, 그는 베트남 전쟁에 대항하는 평화 운동을 지지했고, 그의 음악을 통해 평화와 자유를 요구했습니다. 헨드릭스는 또한 인터뷰에서 그의 음악이 사회 변화를 요구하는 의사소통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